김포 장기동 맛있는 숯불구이 참숯닭
김포 장기동 맛있는 숯불구이 참숯닭
김포 장기동에 맥주나 소주 한잔에 괜찮은 집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워낙 치킨집이 많기 때문에 장기동에 가볼만한 집들이 어딜지 궁금해 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집은 싸면서도 맛좋은 가성비 좋은 닭 숯불구이 집입니다.
이름하여 참숯닭. 이름만 들어도 숯불구이 집이라는 느낌이 팍팍듭니다.
위치는 장기동 먹자골목에 있고, 롯데리아 뒤쪽 골목에 있어서 찾기가 쉬운 곳입니다. 작은 공원만 어딘지 아신다면 이미 찾은거나 다름없습니다.
이집의 큰 장점이자 맛의 비결입니다. 간판처럼 참숯을 사용해서 닭을 구워 주시기 때문에 맛있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시니 닭에 타지도 않고 적당하게 구워주십니다. 언제나 입구에는 뻘건 숯이 대기중입니다.
메뉴판입니다.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마리에 이정도 가격은 아마 찾기 힘들 것 같습니다. 물론 양도 중요하겠지만 말입니다. 오늘은 숯불양념구이와 소금구이 한마리씩 주문하였습니다.
간단 반찬들입니다. 절임류이긴 합니다만 이런 반찬들이 어울립니다. 반찬들도 맛있습니다.
요건 소스입니다. 매운소스와 달달한 소스인데 개인적으로는 매운 소스가 더 맛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계란찜이 나왔습니다. 계란찜도 맛있습니다. 다만 양이 좀 더 많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숯불구이가 나왔습니다. 닭의 살들을 잘 발라서 살코기들만 있습니다. 그래서 양이 좀 작아보이기도 합니다. 가운데는 닭다리인데 남은 살점들을 먹으면 맛있습니다. 떡도 구워서 먹으면 됩니다.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시니 타지도 않고 딱 알맞게 나왔습니다. 음식이 나오면 거의 바로 먹어도 되는 정도로 익혀서 나옵니다.
하지만 전 조금만 더 익혀서 먹습니다. 양념구이가 참 맛있게 익어갑니다. 소금구이는 다른게 있어서 소금구이가 아니고 그냥 양념이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소금구이도 겉이 조금 바삭하게 익히면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시식을 시작해야 겠습니다. 보기만하려니 견디기 힘듭니다.
먹다보니 역시나 조금 모자라네요. 그래서 닭발을 주문했습니다. 뼈없는 닭발인데 조금 매운 맛이라서 그런지 소주한잔에 딱 맞는 메뉴입니다.
장기동에는 식당들이 많으면서 가볼만한 집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참숯닭인데 저는 자주 가는 편입니다. 요즘에 라베니체 상가가 생기면서 상권이 조금 바뀌는 느낌입니다만 그래도 맛집은 찾아가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