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인형c의 하루

김포 강화 드라이브코스 가볼만한 곳 덕포진 본문

여행탐방

김포 강화 드라이브코스 가볼만한 곳 덕포진

곰인형c 2017. 10. 7. 21:24

김포 강화 드라이브코스 가볼만한 곳 덕포진

최근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김포 강화도를 찾으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진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석모도를 배편으로만 가다가 이제는 석모대교가 개통되면서 더욱더 많은 분들이 강화를 찾으십니다. 거기다가 대명항도 빼놓으면 아쉽습니다. 강화도에 드라이브를 가신다면 빼놓을 수 없는 데이트코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강화 덕포진입니다.


덕포진 주차장은 넓어서 왠만큼 방문객들이 없는한 주차는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덕포진 방향으로 들어가시면 왼쪽으로 덕포진전시관이 있습니다.


전시관 바로 옆으로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이제 진짜 덕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한쪽켠에는 공연장이 있습니다. 행사가 있을때 아마 이곳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덕포진에는 이렇게 군데군데에 데크가 있습니다. 가볍게 소풍을 나오신 분들은 데크에서 편하게 쉬고 가실 수 있습니다. 옆면에 신발을 신고 올라가지 말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이제 조금 더 걸어보겠습니다. 이렇게 시원한 숲길이 있습니대. 이제 곧 단풍이 들면 멋지게 이길을 단장해 줄것 같습니다.


중간쯤 현재 위치와 덕포진의 시설 안내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안내판을 보니 덕포진도 꽤 넓은 곳이군요.


덕포진 포대로 이제 가보겠습니다. 여기부터는 정말 가슴 확 트이는 곳입니다.


넓게 펼쳐진 잔디와 나무들이 정말 마음을 시원하면서도 편안하게 해줍니다. 제가 다녀온 날은 방문객이 적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공휴일에 이정도면 평소에도 정말 조용하고 연인들이 가볍게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여기를 두고 덕포진이라고 하는가 봅니다. 전쟁때 대포를 두는 진지하고 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아래쪽에 내려가시면 덕포진에 관한 역사와 기록에 대해서 알려주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포진 뒤로 보이는 바다와 강화도가 절경입니다. 그리고 오후 저녁이 갈수록 밀물이 들어와서 바닷물이 가득찹니다. 오전에 점심 무렵에 가시면 썰물이라서 갯벌이 보이고 바다는 없습니다.


아무리 보아도 아이들이 뛰어놀기는 좀 그렇지만 가족이나 연인이 와서 시간을 보내기엔 정말 안성맞춤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표지판을 보니 가까이에 함상공원이 있었습니다. 올레길 같은 산책길이 있는데 거리를 대충 짐작으로 15분 내지 2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 같습니다. 함상공원과 대명항이 함께 붙어 있어서 산책길을 따라 바다도 보면서 다녀올 만한 것 같습니다.



덕포진내 사진을 몇 장더 추가했습니다. 날씨가 약간 구름이 끼어서 햇빛이 덜했는데 햇빛이 있어도 쉬어갈 그늘이 있어서 아주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처럼 취사는 금지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강화도에 들리신다면 초지대교 건너기 전에 있어서 들러보시면 정말 좋은 데이트 코스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주말 나들이 소풍 혹은 데이트 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김포 강화도 드라이브코스 간간히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