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인형c의 하루

서천 가볼만한 곳 희리산 자연휴양림 둘러보기 본문

여행탐방

서천 가볼만한 곳 희리산 자연휴양림 둘러보기

곰인형c 2018. 2. 9. 20:46

서천 가볼만한 곳 희리산 자연휴양림 둘러보기

군산 전주 여행을 위해서 서천에 있는 자연휴양림을 들렸습니다. 전주에서 30분 정도 거리에 있는 것 같습니다. 희리산은 생각보다 높은 산은 아니었지만 자연휴양림은 어딜가나 좋은 공기가 있는 곳이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희리산 자연 휴양림에서 머물 계획이 있으시다면 간단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는 입구 입니다. 자연휴양림은 입구에서 예약확인을 하고 키를 받아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오자마자 제일 눈에 띈건 바로 매점입니다. 저는 이때까지 산림청 자연휴양림에서는 처음으로 보는 매점입니다. 물론 저녁시간쯔음에 문을 닫습니다.
살게 있다면 미리 들리셔야 합니다.


매점앞으로 표지판이 있습니다. 숙소는 연립동만 우회전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그외 숙소는 직진하면 모두 나옵니다.

 


연립동입니다. 사진을 참 멍청하게 찍었네요. 여튼 연립동은 2층으로 객실수는 꽤 있습니다.


연립동 베란다쪽으로는 작은 호수가 있습니다. 그나마 특인 공간이어서 괜찮습니다. 요즘은 가물어서 그런지 수위가 좀 낮아보였습니다.

 


그럼 표지판에서 올라가 볼게요.
조금만 가몀 오토캠핑장이 있습니다. 지금은 추워서 자리가 엄청 많네요. 아니 전부 비었네요. 여름에는 많이 오겠죠.


오토캠핑장 위로는 숲속의 집이 있습니다. 어딜가나 숲속의 집이 제일 인기가 있죠. 독채인데다가 나무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이제 길따라 쭉 올라가야 됩니다. 차로는 멀지 않지만 걸어서는 꽤 먼 거리입니다.


가다보면 데크가 보입니다. 야영장이죠. 이 추운데 캠핑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대단합니다.

 


쓰레기 버리는 곳도 근처에 있고 화장실이나 세면장이 잘되어 있어서 캠핑하는데는 괜찮아 보였습니다. 여름에 한 번 와보고 싶어지네요. 완전 나무그늘 밑이라서 한 여름에도 시원해 보입니다.

 


중간에 작은 연립동이 보이네요. 여기도 객실이 몇개 없어서 묵을만 할거 같네요.


맨끝까지 올라오시면 숲속 수련장입니다. 2층인데 보기만해도 많은 인원이 들어갈 수 있을거 같네요. 단체로 워크샵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길 끝까지 왔네요. 숲속수련장 지나서는 등산로 입니다. 희리산은 그다지 산이 가파르지 않아보여서 가볍게 등산해도 될 거 같네요. 부지런한 분들에게는 최고 일듯 합니다.

 


사진을 많이 담지는 못했지만 간략하게나마 보여드렸습니다. 무엇보다 나무들이 많아서 좋고 공기도 좋습니다. 가파른 산이 아니라서 아이들에게도 괜찮아 보이고요. 강추는 아니지만 한 번 가볼만한 자연휴양림 입니다.

다음에 또 다른 자연휴양림에 들리게 된다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omments